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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
여러 온라인 서비스에서 내가 진짜 그 사람이라는 걸 증명할 수 있는 ‘디지털 신분증’이라고 할 수 있어요. 우리가 인터넷 뱅킹을 하거나,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를 할 때, 혹은 세금 신고를 할 때, 대부분 이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해요.
범용 공인인증서는 한 번만 발급받으면 여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. 은행, 쇼핑몰, 정부 사이트 등 다양한 곳에서 공인인증서 하나로 인증을 할 수 있어서, 번거롭게 매번 새로 인증을 받을 필요가 없어요.
범용 공인인증서 사용처
범용 인증서는 특정 기관에 제한되지 않고 모든 전자거래에서 사용 가능해요.
1. 거래은행 사이트 접속 > 범용공동인증서 발급 가능 > 수수료 납부 > 완료
수수료는 부가가치세(VAT) 포함 금액이며, 발급 기관이나 은행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, 정확한 금액은 해당 기관의 공식 웹사이트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개인 범용 공인인증서
- 수수료: 4,400원/년
- 사용 범위: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 가능 (인터넷뱅킹, 신용카드, 보험, 증권, 전자입찰 등)
법인 범용 공인인증서
- 수수료: 110,000원/년
- 사용 범위: 일반 전자상거래, 전자 입찰 등
주거래 은행 범용인증서 발급받기
- 금융 서비스
- 인터넷 뱅킹(이체, 조회, 대출 신청 등) / 주식 거래(증권사 HTS, MTS)
- 보험 가입 및 보험금 청구
- 세무 및 행정 서비스
- 국세청 홈택스 (세금 신고, 납부)
- 정부 24 (주민등록등본 발급, 전입 신고)
- 전자입찰 및 나라장터
- 전자상거래 및 결제
- 고액 결제(30만 원 이상 결제 시)
- 해외 직구 결제 인증
- 교육 및 자격증
- 국가 자격증 시험 접수
- 각종 원서 접수 (대학, 국가고시)
- 학자금 대출 신청
- 법률 및 기타
- 법원 전자소송
- 민원24 서비스 이용
- 전자 계약서 작성 및 확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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